예술프로젝트@문래동
거리극 등 공연중심의 거리행사, 마임과 현대무용, 음악, 영상, 설치조형물 등
공연
10
물레 아트페스티벌
현대무용 등 공연중심의 행사, 무용, 음악, 영상, 설치조형물 등
공연
2008
6
경계없는 예술프로젝트@문래동
거리극 등 공연중심의 거리행사, 마임과 현대무용, 음악, 영
이렇게 공연예술분야에서 PR이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지만, 타 문화산업 분야보다 MPR 활동이 저조한 편이다. 그 이유는 아직 시장규모가 작고, 제작비와 마케팅비가 적게 투입되는 단기 공연이 다수이기 때문이다. 김지연, “장기흥행공연상품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이 유발하는 매출상승효과에 대한 연
1. 인터넷 마케팅 개념
1-1. 마케팅의 정의
마케팅은 개인과 조직의 목표를 충족시켜 주는 교환을 창출하기
위해 아이디어, 제품 및 서비스 개발, 가격결정, 촉진 및 유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 이다.
1-2. 인터넷마케팅의 정의
인터넷마케팅이란 컴퓨터들로 연결된 가상공간에서
개
음향, 음악 등과 같은 여러 예술의 참여를 필요로 하는 종합예술인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현대연극이 지닌 여러 가지 특징이나 성향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고, 이러한 성격을 잘 드러내는 연극작품을 중심으로 현대연극이 과거의 연극과 다른 점이나 그것이 지닌 현대성에 대해서 논해 보겠다.
민요는 입과 입을 통해 계속 불러왔으며, 관혼상제의 잊혀져가는 풍습도 지켜왔고 현재에도 열심히 이어지고 있다. 먼저 고려인 이주역사를 개략적으로 살펴보고, 고려인의 생활 문화를 알아본다. 또 고려인의 예술 활동을 설명하기 위하여 공연예술의 꽃인 고려극장을 중심으로 소개해 보고자 한다.
공연시장(입장권 수입)은 1995년 이후 매년 16%씩 성장하여 2003년에 1,400억원, 광의의 시장규모(입장권 수입+중앙정부 및 지자체 지원+기업의 협찬 등)는 2003년 약 4,500억원 수준
: 대형 뮤지컬과 콘서트 등 선호도 높은 장르의 대폭 확산
: 경쟁력 있는 장르를 중심으로 시장경제적 공연단체 증
공연예술 또한 그 내러티브나 표현 방식, 공연공간과 예술인들의 생활기반등의 내외적 요소들에서 사회적 특성이 내포될 수밖에 없는 것이다. 그것은 바로 공연예술이 정치성을 내포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공연예술은 필연적으로 사회의 모습을 반영하게 되어있고 이는 공연제작자의 의도와 관
예술성, 대중성이 완벽하게 조화된 주체예술의 걸작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서연호『북한의 공연예술 Ⅰ』서울 : 고려원 (1990) p 237 ~ 244
‘밀림아 이야기하라’는 1972년 국립민족예술단(당시의 평양예술단)에 의해 공연된 혁명가극으로 서장, 전 5장, 종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제강점기하 1930년대를
공연산업도 침체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다. 또한 부족한 공연장과 조명, 음향 등 비싼 하드웨어에 공연은 매니지먼트사와 대중 모두에게 외면받아 왔던게 사실이다. 하지만 앞서 제시한 공연관람연령층의 확대, 제작비의 효율적 관리, 전용공연장의 설립, 무대예술인 자격증 제도와 예술경영 자격증
포괄하게 되었고, 1997년 7월 15일 광역시 승격이후 환동해권의 중심도시로서 국가경쟁력의 향상의 선도적 역할담당지역으로 부상함
- 기존의 계획들은 대부분 부문별 계획이기 때문에 울산의 미래에 대한 종합적 개발방향이나 계획지표의 설정이 미흡하고, 각 부문별 기본계획들간의 연계성이 부족함